스티브홍쓰

노총각의 출산선물 고르기!! 출산선물 뭐가 좋을까? 본문

일상

노총각의 출산선물 고르기!! 출산선물 뭐가 좋을까?

비회원 2011. 3. 26. 12:42

 어제는 저의 멘토라고 할 수 있는 친한 형의 출산소식을 전했으니 
오늘은 출산선물에 대한 글을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 출산선물 뭐가 좋을까? >

 우선 산모와 아기의 건강상태를 전해야겠죠?

 사실 출산 소식을 간단한 문자로만 전달받아 산모와 아기의 건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없어 궁금했었습니다.
형수님이 너무 마른 체형에다 출산일도 역시 일주일 정도 지난 상황이었기에 아무래도 걱정이 될 수밖에 없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아기도 우량아라 할 정도로 건강하고 산모도 아주 건강하여 어제저녁 통화에서는 '과연 출산한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은 산모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 사랑스런 조카(?)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자~!!

 산모와 아기의 건강에 대한 소식을 들으니 이제 마음이 한결 가벼워집니다.
그리고 출산을 축하하는 선물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고 지나갑니다.

 때마침 오늘 저의 멘토와 제가 속한 계 모임도 있으니 적당히 리스트를 뽑은 이후 친구들과 함께 의논하여 산모와 아기에게 꼭 필요한 선물을 고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아기 옷과 신발, 배냇저고리 등 실내복을 준비하자

 무슨 선물을 할까 고민하다 보니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옷과 신발입니다.
예쁜 외출복과 신발을 신고 있는 아기의 모습을 상상하니 이미 선물을 구매한듯한 뿌듯한 느낌까지 듭니다.

 하지만, 외출복과 신발을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둬야겠습니다.
선물을 받게 될 산모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몇몇의 커뮤니티를 알아보고 게시판의 글들을 읽어보니 외출복과 신발 선물에 대한 선호도가 예상외로 낮음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외출복도 좋은 선물임이 분명하지만 옷의 경우에는 워낙 많이 받는 선물이라는 점, 당장 쓰기에는 문제가 있다는 점이 그 이유인듯했습니다.

 대신 아기 옷에서는 배내저고리, 내복과 같은 실내복이 좋은 반응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실내에서 주로 생활해야 하는 출산 직후에는 외출복보다 실용성이 우선이 된 배내저고리와 내복, 그리고 손싸개 발싸개 등이 흔한듯하지만 유용하게 쓰는 좋은 선물인듯했습니다.


- 침구 및 이동용품

 출산선물로는 의류 이외에도 침구 및 이동용품도 좋은 반응이었습니다.

 이불 및 요는 이불잇만 분리하여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이 좋으며 너무 푹신한 것은 뼈, 발육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개도 역시 아무래도 베갯잇이 여러 개 포함된 제품을 선물하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이동용품으로는 아기띠와 카시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기띠(과거 포대기와 같은 용도)의 경우 외출 시 아기를 안고 이동할 때 필수며 보통 2~3개를 돌아가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복에 대한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선물입니다.
카시트의 경우는 고가 제품에 속하기 때문에 가족, 친지 이외에는 자주 하는 선물이 아니지만 계 모임 등 단체로 주는 선물로는 한 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선물입니다. 하지만, 다른 선물과는 달리 1개 이상은 필요하지 않는 물건이기 때문에 선물을 받게 되는 당사자의 의견을 묻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동용품 중에는 유모차도 있지만 유포차의 경우에는 정말 심하다 싶을 정도로 고가이기 때문에 선물로는 부적합하며 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 기저귀가 최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선물은 가장 무난하면서도 가장 실용적인 선물인 기저귀입니다.

 신생아가 하루에 쓰는 기저귀의 개수가 대략 10~15개이며 많은 경우 20개가 넘어가기도 하기 때문에 기저귀의 소비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집에 아무리 기저귀를 쌓아둬도 금방 동이 나는 것이 바로 기저귀입니다.
즉, 당장 쓸 수 있는 선물 중에 기저귀만큼 좋은 선물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선물을 하는 입장에서는 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기저귀는 왠지 성의 없는 선물 같아 보인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을 받고도 마음에 들지 않아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무조건 사용할 수밖에 없고 가장 실용적인 그런 선물이야말로 최고의 선물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이보다 좋은 선물은 찾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 선물, 금액이 아닌 마음을 전달하자 >


 출산선물을 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해보니 아기를 키우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 정말 많은 것을 신경 써야 하고 또, 그만큼 다양한 육아제품들이 존재하고 있더군요.

'어머니'라는 호칭이 정말 위대함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오늘 밤이면 저도 친구들과 함께 출산선물을 고르게 됩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약해진 몸을 이끌고 '어머니'라는 이름으로 다시 출발하는 형수님을 응원하기 위해 하는 출산선물... 단지 물질적인 선물이 아닌 그녀를 응원하는 마음이 전달되는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